홈페이지 >

글로벌 유명인 (13)

2010/5/27 17:51:00 23

엑스포

로고수, 러시아 연방 주화 대사, 중국 문제 전문가.

오랫동안 러시아 관계의 우호적인 발전에 힘입어 중국 인민의 오랜 친구로 불린다.

1954년 모스크바 동방대학교 중국어 전공을 졸업하고 중국 국무원에서 번역을 맡았다.

1958년부터 소련 주화 대사관에서 선후 통역, 참사.

1986년 임소중 국경 문제 담판단 단장.

1992년 -2005년 러시아 연방주화 대사로 출임했다.

2005년 러시아 연방위원회 상원 의원으로 귀국했다.

'중러 선린 우호협력 조약'에 참여했다.

중국 정부는 일찍이 그에게 중소우의 훈장을 수여했다.


 


2010년 상하이 엑스포는 곧 중국 상하이에서 열릴 것이며, 중국 친구가 이번 파티에 나를 초대해 주신 축복에 감사드립니다.

오랜 기간 동안 중국이 발전한 노외교업자로서 나는 이를 위해 이번 엑스포의 개막을 간절히 기대하고 있다.



나는 어려서부터 중국과 해이해할 수 없는 인연을 가지고 있다. 나는 이 나라에서 생활과 최근 30년간 일한다.

나의 일생과 나의 40여 년 동안의 외교 생애는 모두 이 위대한 나라와 매우 연계되어 있다.

길고 복잡한 러시아 (소중)외교사에서 양국 관계는 밀월기부터 빙하기까지 정상화하고 전략협력동반자 관계를 맺는 전과정을 확인했다.

대사관에서 일할 때 나는 중국의 거대한 변화를 목격했다. 특히 개혁개방 30년의 위대한 성과를 개혁하였다.

개혁은 중국의 국력을 증강시켜 사람들의 생활을 바꾸고, 가장 뚜렷한 진보는 경제 발전 속도의 상승이다.

중국은 대국 중 경제 발전 속도가 첫째로 대단하다.

상해가 곧 개최될 엑스포는 중국 경제발전의 가장 큰 성과의 하나이며, 당신들에게 축하를 표시합니다.

엑스포는 전 세계의 문명 축제이자 러시아 양국이 오랫동안 바라던 문화 성대한 행사이며, 세계가 중국을 더 잘 이해하게 하고 러시아 사이의 교류를 촉진시킬 것이다.



우리 가족은 중국의 연원이 매우 깊고, 나의 아버지 노라고수가 조년에 중국의 북벌전쟁에 참가하여 손중산 선생의 총고문 폴라틴을 통역한 적이 있다.

아버지께서는 중국의 문화에 마음을 기울이고, 지리적인'중국통'이다. 그는 첫 번째'수호전'과'서유기'의 러시아인이다.

아직 강보에 싸인 나는 어머니에게 소련 주신강디화 총영사관에 데려가 중국에서 나의 어린 시절을 보냈다.

대학 시절 나는 중국 문제 전공을 선택했다. 졸업 후, 전 소련 전문가와 전 소련 외교부 부부장의 신분이 여러 차례 중국에 왔다. 모택동, 주은래, 덩샤오핑 등 많은 중국 지도자들이 통역했다.

주은래 총리가 직접 ‘중소우의 훈장 ’을 수여한 적이 있어 나에게 외교 종사자로 얻은 최고의 영예였다.

1992년 러시아 전 대통령의 엽리흠에 의해 러시아 연방 첫 주화 특명 전권 대사로 임명된 것은 14년, 내가 퇴임할 때, 나의 친구는 이미 중국에 널리 퍼져 있다.

이 밖에 우리 집 4세대는 모두 중국과 인연을 맺었다.

여동생은 러시아 원동연구소의 중국 연구원, 손자는 중국에서 배운 적이 있고, 현재 내 딸도 북경에서 일하고 있다.



14년 주화대사가 이임할 때, 나는 매우 슬프고, 이후에도 여전히 중국을 염려하고, 매일 중국에서 온 소식에 관심을 갖고 있다.

나는 시간이 허락된다면 중국의 변화를 느끼려고 노력해 그의 깊고 위대하고, 중국은 일생으로 알아야 할 나라라고 말했다.

지금도 나는 여전히 이렇게 생각한다.


 


상해에 대해 나도 줄곧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1989년 2월 나는 시임 외무 장관을 모시고 북경에 갔고, 당시 고르바교프 대통령을 위해 방화를 전기 준비 작업을 했지만, 덩샤오핑 선생은 베이징에 있지 않고 외교부 동지가 상해에 있다고 말했다.

우리는 상해에 가서 등소평 선생을 만났다.

덩샤오핑은 먼저 시발드나택 외장과 악수를 하고 나와 악수를 했다. 그리고 나에게 말했다. "너를 기억해, 네가 50년대에 번역해 준 적이 있다"고 말했다.

이번 역사적 의미가 있는 회견은 평생 잊을 수 없다.

1989년 5월, 고르바교프 대통령은 순조롭게 방화를 하였고, 양국 관계정상화된 장을 썼고, 나는 러시아 역사의 중요한 순간을 입증했다.



나는 자주 중국을 방문해서 마치 집에 돌아간다.

최근 4 년 반 동안 나는 24번 중국에 갔고, 매년 나는 상해로 돌아간다.

30년 동안 중국은 한 발자국씩 개혁을 진행하고 있으며 상해는 가장 빠른 도시로 발전하면서 개혁이 끊임없이 깊어지면서, 이 합병된 도시는 경제 발전과 사회 안정과 문화의 번영을 유지하며 국민 생활수준의 끊임없이 향상을 보장하였다.

이번 엑스포에 대한 도시는 삶을 더 아름답게 만드는 주제로 상하이의 발전 현황은 더 좋은 해석이다.

2010년 엑스포는 개발도상국에서 처음으로 이 세계가 주목하는 축제를 주최하는 것은 쉽지 않은 성취였다. 2010년 엑스포는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하며, 이 고속 발전의 현대도시의 실력을 드러냈다.



러시아는 엑스포 참가를 높이 중시하고 러시아 관은 "신러시아: 도시, 사람"을 주제로 러시아의 현대 도시에 대한 아름다운 구상 및 러시아 사이에 분할 수 없는 연락을 보여주고, 상하이 엑스포는 중국 백성을 위해 러시아의 기회를 더 세심하게 알 수 있는 러시아, 러시아가 중국이라는 뛰어난 이웃 국가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것은 사람을 기쁘게 하는 진보이다.

나는 상하이 엑스포의 임박과 순조롭게 열리면서 양국 국민들의 상호 이해가 더욱 깊어질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2010년 상하이 엑스포가 원만하게 성공하기를 진심으로 축원합니다. 러시아 양국 인민 세대 우호 를 기원합니다!


  • 관련 읽기

엑스포 에서 커피 를 느끼는 것 이 모이다

전시회 뉴스
|
2010/5/26 11:54:00
28

엑스포는 중국 소상품에 대상기를 띠고 있다

전시회 뉴스
|
2010/5/26 11:46:00
14

엑스포 칠레

전시회 뉴스
|
2010/5/26 11:36:00
16

엑스포 회의 야간 표가 점점 잘 팔린다.

전시회 뉴스
|
2010/5/26 11:30:00
12

영파 신귀족 운동용품 과 체보 가 함께 이긴다

전시회 뉴스
|
2010/5/24 15:27:00
43
다음 문장을 읽다

전혜진 청순무적 복귀 & Nbsp

26일 오후 2시 서울 압구정 CINECITY 영화관에서 새 영화'블러디 Shake '시사회를 열었다.이 영화는 영화계 2년 만에 전혜진이 출연해 오는 27일 한국에서 개봉한다.시사회에서 전혜진은 짧은 원피스를 선보이고, 전기가 반짝이며 청순무적이다.시사회에 참석한 김도영, 박선애, 성혁, 장나라 오빠 장성 등이 있다.